사업안내
전시 지원
신진 디자이너, 공 예가,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높은 공간 임대료로 인해 전시 기회를 갖기 어려운 작가들을 위해 전시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종로 북촌의 Crafts on the Hill 갤러리에서 매년 공모를 통해 참신한 전시를 선보입니다.
2016년 개관 이후 현재까지 80회 이상의 전시를 개최했으며, 연간 10-15회의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균학술문화재단은 Crafts on the Hill을 통해 창작자들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작가 지원
작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작가나 공모 당선 작가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원합니다.
하균학술문화재단은 서울 소재 미술대학 교수진, 현직 작가, 기획자들과 협업하여 체계적인 심사 기준으로 지원 작가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작가들의 지원금은 창작 및 전시 활동에만 사용되도록 엄격히 관리되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작가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학금 지원
미술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중 졸업 후에도 창작활동을 이어가고자 하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하균재단의 전시공간을 통한 전시 기회 제공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연계 지원을 제공합니다.
공공디자인
하균학술문화재단은 종로구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문화예술로 기여하고자 합니다.
벽화 디자인과 같은 공공디자인 사업은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재단은 지자체 공모 참여를 통해 공공디자인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이 창작자나 학생들만의 것이 아닌 모두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